문화ㆍ연예ㆍ스포츠
케이(K)-스포츠 기업을 세계로, 2024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김은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04 [14: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김은진 기자]오는 7·8·11월 총 3회 개최, 해외 구매자 일대일 수출 상담 등 해외 판로 개척 지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함께 전도유망한 케이(K)-스포츠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2024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2024년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이번 수출상담회는 7월 1일(월), 8월 20일(화) 및 11월 5일(화) 총 3회에 걸쳐 개최되며, 차수별 케이(K)-스포츠산업 시장에 관심을 보이는 권역별 해외 구매자 20개 사(총 60개)를 국내로 초청해 수출계약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상담회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무역에 관한 교육·상담 및 해외 구매자와 온라인 회의 시 통역 지원 외에도, 글로벌 온라인 시장 입점과 제품 광고 등 홍보 기회도 제공된다. 

 

 오는 7월 1일(월)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 1차 수출상담회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은 오는 10일(월)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지원 누리집(spobiz.ksp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2~3차 수출상담회 참여기업은 별도 공고 예정이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올해도 국제 경쟁력을 갖춘 많은 케이(K)-스포츠 기업들이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수출상담회에서는 650건의 수출 상담을 통해 22건의 계약·협약이 성사됐으며, 현재도 해외 구매자와 수출 계약에 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한국마사회-경기도 대한적십자, 동물복지증진 협력나서
이전
1/6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