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ㆍ환경ㆍ기업
한국중부발전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사랑 체험교육 시행
-2024 보령 그린에너지 한마당 &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행사
박경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9/26 [14: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박경선 기자]한국중부발전(주)은 9월 25일(수)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시와 함께 「2024 보령 그린에너지 한마당 &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보령교육청과 미래세대 탄소중립 실천 Leader 양성을 위한 「미래세대 환경교육 업무협약」을 맺은 후 시행한 첫 행사로 기후위기시대에 보령지역 학생들이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사랑 Leader가 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 한국중부발전은 행사 후원과 더불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부스를 직접 운영했다.

  <사진>보령지역 학생들이 한국중부발전 부스에서 KOMIPO 탄소빵 만들기를 체험한 후 완성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부스에서는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인 인생네컷을 활용하여 중부발전 캐릭터인 에코미, 세코미와 함께하는 친환경 사진 남기기와 KOMIPO 탄소빵 만들기 등 학생들이 직점 참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사장에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중부발전은 보령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탄소중립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중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탄소중립 행사를 기획하고 있어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보령교육공동체와 함께 미래인재 양성과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청사내 일회용 컵 반입 금지
이전
1/3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