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연예ㆍ스포츠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대한불교천태종 단양 광법사 봉축 연등 점등식 봉행
남영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5/17 [0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남영호 기자] 대한불교천태종 단양 광법사(주지 선벽)에서는 지난 13일 단양군수, 신도회,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연등 점등식을 열었다.

 

 단양 광법사 연등 점등식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해 불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의 광명이 곳곳이 전해지는 메시지를 담아 개최됐다.

 광법사 부처님오신날 봉축 연등 점등식 

 

  광법사 주지 선벽스님은 “부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진실한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고 우리들의 마음을 밝혀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중한 자리를 만들었다.”면서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의 봉축 표어처럼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한 세상에 자비의 등불이 가정과 일터, 모든 사람들의 갈등과 대립을 해결하고, 마음의 꽃을 들어 보이던 부처님의 참 뜻을 되새기고 실천하면서 진솔한 마음의 등을 밝혀, 나누는 기쁨, 화합하여 함께하는 세상이 되기를 기원 한다” 고 말했다.

 

  또한, 김문근 단양군수는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에 자리를 하게 되어 감격스러우며 부처님의 귀한 가르침을 되새기는 부처님 오신 날이 되기를 바라며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 누리에 펼쳐 평화로운 세상이 되길 기원하는 마음이 군민들에게 전해지길 바라고, 지금 어려운 시기에 군민화합을 이뤄내 새 희망의 단양시대로 나아가겠다.” 면서, “단양군 불자 여러분들의 마음이 더해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여 단양군이 더 살기 좋고, 군민들이 더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점등식과 함께 대한불교천태종 단양 광법사의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 법요식은 오는 27일 사찰에서 개최된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 서대문구 아현역에서 출근길 인사
이전
1/12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