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UAE와 역대급 투자 약속. 국내 산업 활성화는 물론 우리 기술력을 다시 한번 빛낼 기회가 될 것이다.[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논평]
국민의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16 [16: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윤석열 대통령이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아랍에미리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30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이끌어냈다. 

 

지난해 사상 최대를 기록한 외국인 직접투자 총액과 맞먹는 수준을 한 나라에서 투자 약속을 받아낸 것으로 역대급 규모라 할 수 있다.

 

UAE에서도 해외 투자를 결정한 규모 가운데 가장 큰 금액이라고 하니, 우리 정부와 우리 기술에 대한 UAE의 신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한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UAE는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키로 하고 원전, 방산 투자 등 13건의 MOU를 체결했다. 민간기업 간 맺는 양해각서까지 포함하면 40여 건이나 된다고 한다.

 

MOU를 바탕으로 실제 오일머니가 유입되면 국내 산업 전반의 활성화는 물론 우리 기술력이 세계 속에서 다시 한번 빛을 낼 기회가 될 것이다.

 

탈원전을 고집한 지난 정부 탓에 세계에서 인정받는 원전 기술력을 갖추고도 원전 수주 등 중동의 투자에 있어서 이렇다 할 성과를 올리지 못했던 아쉬움이 늦게나마 해소되어 다행이다.

 

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UAE와 투자 약속은 중동 국가 전체의 투자를 끌어낼 마중물이 될 것이다. 국민의힘도 제2의 중동 붐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보태도록 하겠다. 

 

2023. 1. 16.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박 정 하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제22대 국회 국민의힘·국민의미래 당선자총회...다시시작 국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일하겠습니다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