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강선우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9.3억원 확보
김명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10 [10: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김명완 기자] 발산택지지구 노후보도 정비사업 6억, 화곡동·우장산동 인근 스마트폴 구축 사업 2억원, 어린이공원 방범용 CCTV 설치 1.3억 등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서갑, 보건복지위원회)은 9일 발산택지지구 노후보도 정비사업(마곡수명산파크 아파트 단지 인근) 6억원, 화곡동·우장산동 인근 스마트도시 기초인프라 스마트폴 구축 사업 2억원, 어린이공원 방범용 CCTV 설치 1.3억원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9.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발산1동 마곡수명산파크 아파트 단지 인근은 노후된 보도블럭 파손으로 인해 교통약자의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상황이었다.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어린이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는 물론 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곡 1·2·3·8동, 우장산동, 발산1동 등 강서갑 지역의 스마트폴 설치 예산도 확보했다. 스마트폴이란 가로등, 신호등과 같은 도로시설물을 하나로 통합하고 지능형 CCTV, 공공 와이파이, 전기차 및 전동 휠체어의 전기충전 기능,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스마트도시 기반시설을 말한다. 스마트폴이 구축된다면 각종 지주대 통합으로 도시 경관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공공 와이파이나 전기충전 등 스마트한 편의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공원에 방범용 CCTV도 설치될 예정이다.

 

강선우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안전과 생활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서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 서대문구 아현역에서 출근길 인사
이전
1/12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