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산업·환경
LH, 대국민 사과..."정부 LH 혁신방안" 차질 없이 이행, 추진
남영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6/09 [07: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남영호 기자)- 정부 혁신방안 발표 즉시, 전국 본부장 참여‘긴급 확대간부회의’개최

- 내부통제 강화, 조직․인사혁신 등 강도 높은 자체 경영혁신 병행

- 청렴하고 공정․투명한 조직, 국민의 신뢰를 받는 조직으로 탈바꿈 약속

 

LH는 지난 8일 본사 지역본부 본부장급 간부 전원이 참석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는 지난 7일(월) 발표된 정부의 LH 혁신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한 세부 실천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 사진설명 > LH는 8일(화) 본사·지역본부 본부장급 간부 전원이 참석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해 대국민 사과와 함께 정부의 LH 혁신방안을 차질없이 이행하고 강도 높은 자체 경영혁신을 병행할 것을 다짐했다.


회의 진행에 앞서 LH 김현준 사장은 “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등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실망과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사죄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또한, “정부에서 발표한 혁신방안에 따라 LH를 혁신해서 LH가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으로 탈바꿈하도록 하겠다”며,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하고 조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주택공급, 주거복지, 2.4 대책 추진 등 LH 본연의 업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LH는 엄중한 상황 인식 하에 LH 혁신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혁신과제별 이행 계획을 조기에 수립해 속도감 있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LH 혁신방안 이행 전담조직을 구성해 내부 통제장치 구축, 경영관리 강화 등 혁신과제별 세부 이행 로드맵을 수립하고 정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혁신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지난 5월 7일 출범한 LH 혁신위원회(위원장 김준기 서울대 교수) 운영에도 박차를 가해 강도 높은 자체 쇄신도 병행할 계획이다.

 

그간 두 차례 위원회를 개최해 투기재발방지 등 내부통제 강화, 매입임대 업무 공정성․투명성 강화, 입찰․심사 관련 전관예우, 갑질 근절 등 자체 경영혁신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사업단위 부문별로 촘촘한 리스크 관리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고 실효성 있는 쇄신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이 날 회의에는 LH 본사 본부장과 전국의 지역․특별본부장이 참석해 본부별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LH는 혁신방안 후속조치를 이행하면서 2.4 주택공급 대책,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등 주택공급과 주거복지를 흔들림 없이 수행하기 위해 기능과 조직을 개편하고, 주요 현안을 상시 점검․관리해 정책사업 수행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부동산 취득제한 위반으로 검찰기소시 직권면직하는 등 처벌규정을 강화하고, 건축설계공모 및 매입임대 주택매입 심의시 외부위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사업과정에서 투명성 확보와 내부 자정 노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도 논의했다.

 

LH 김현준 사장은 “다시는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직을 정비하고, LH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이 날 회의를 마쳤다.

 

LH는 매월 정기회의를 개최해 혁신방안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LH의 변화된 모습을 국민께 보고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 서대문구 아현역에서 출근길 인사
이전
1/12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