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민연금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김명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5/21 [17: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김명완 기자]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류지영)은 한국토지주택공사(상임감사이범래)와『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사부서 간 인력·정보 교류를 통해 자체감사기구의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고 청렴문화 확산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국민연금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협약 주요내용으로 △감사인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교차 감사 실시 △내부통제 우수사례, 감사기법 등 공유 △공정사회·청렴문화 확산 및 컨설팅 등 상호 교류와 협력 활성화를 담고 있다.

 

공단은 그동안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외부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공무원연금공단·사학연금공단·한국투자공사 등 주요 기금운용 기관을 비롯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도로공사,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왔다.

 

올해도 한전KDN(주)을 시작으로, 4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5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체감사기구 간 교류·협력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류지영 상임감사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의 감사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라고 밝혔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청렴활동 우수기관, 사회적 책임 선도기관으로 함께 발전하여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한국마사회-경기도 대한적십자, 동물복지증진 협력나서
이전
1/6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