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ㆍ환경ㆍ기업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맞아 민관 합동안전점검 실시
박용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5/15 [09: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박용하 기자]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는 2024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기간(4.22.~6.21.)을 맞이하여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민간전문기관, 지역 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점검반과 함께 국가핵심기반시설인 제3매립장 및 침출수처리장 등 5개 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현장안전점검 사진 >

 

이번 합동 안전점검은 매립장 제방 침하·균열·파손 등 관리상태와 소방·전기시설 및 유해·위험기계의 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였으며, 추가적으로 자원화시설 및 도로 등 총 25개 시설에 대하여도 5월 31일까지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자체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송병억 사장은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여 조치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민관 합동점검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 및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국가핵심기반시설인 수도권매립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재난이나 안전사고에 취약한 시설 등을 사전에 점검해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국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범정부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한국마사회-경기도 대한적십자, 동물복지증진 협력나서
이전
1/6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