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업무협약 체결
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김은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24 [13: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김은진 기자]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류지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상임감사김인성)과『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사부서 간 인력·정보 교류를 통해 자체감사기구의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고 청렴문화 확산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업무협약 체결

 

협약 주요내용으로 △감사인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교차 감사 실시 △내부통제 우수사례, 감사기법 등 공유 △공정사회·청렴문화 확산 및 컨설팅 등 상호 교류와 협력 활성화를 담고 있다.

 

공단은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외부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3월에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어 5월 한국공항공사, 6월 공무원연금공단·사학연금공단·한국투자공사 등 주요 기금운용 기관과 손을 맞잡았으며, 올해 1월에는 한전KDN(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류와 협력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류지영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간 감사분야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여 자체감사기구의 감사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은 감사기관으로 함께 나아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종근당홀딩스, 생물다양성의 날 맞아 ‘종근당 교실 숲’조성
이전
1/5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