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B국민은행, 2022 한국의경영대상 수상...‘한국의 금융혁신 리더’ 선정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 선정-AI언어엔진(KB-STA) 기반 금융서비스 혁신 공로 인정받아
이충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12/06 [1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이충재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앞에서 왼쪽 세번째)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과 KB국민은행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AI언어엔진(KB-STA)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되어 있다. 

 

오순영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KB-STA를 고도화하며 금융산업 분야의 AI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금융AI센터를 신설해 금융 IT서비스 혁신을 위한 AI기술 내재화에 집중하고 있다. AI언어엔진(KB-STA)과 AI광학문자인식엔진(KB AI-OCR) 개발, AI윤리기준 선언 등 금융 분야 디지털 경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농협유통, 정월 대보름 맞이하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