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국민연금공단, 장애인 활동지원제도 ‘100문 100답’발간
- 활동지원서비스 신청에서 사용까지 100가지 궁금증 엄선
이충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12/01 [22: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이충재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의 궁금증을 쉽게 풀어주는 `장애인 활동지원제도 100문 100답`을 발간·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문답집은 공단에서 지난 10여 년간 활동지원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신청자·수급자·서비스 제공기관·지자체들로부터 자주 마주한 질문들을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풀어썼다. 

 

문답집은 △ 활동지원서비스 신청 대상·유형·방법 △ 서비스 제공(이용) 범위 △ 활동지원기관 운영 △ 활동지원사 자격 등 활동지원제도 전 분야(7개)를 망라하고 있어 서비스 신청자(수급자), 활동지원기관 종사자, 지자체 공무원 모두에게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서비스 이용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서비스 오남용 사례를 유형별로 자세히 수록해 건전한 서비스 제공·이용 문화 정착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본다.

 

공단은 ‘100문 100답’을 전국 활동지원기관 800여 개소에 배포하는 한편, 장애인 활동지원 홈페이지(www.ableservice.or.kr)에도 게시해 누구나 간편하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양숙 복지이사는 “활동지원제도 문답집 발간이 활동지원서비스의 편리한 신청 및 올바른 사용을 촉진하기를 바란다” 며,

 “공단은 앞으로도 장애인 자립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농협유통, 정월 대보름 맞이하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