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수자원공사, 창립 55주년 기념 노사공동‘더 따뜻한 겨울나기’캠페인 진행
김은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11/17 [09: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김은진 기자]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간, 전국 각지 임직원 참여 ‘창립 55주년 기념 겨울나기 지원 캠페인’ 전개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하여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간 ‘K-water와 함께 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하고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기부금전달

 

이번 캠페인 주간에는 대전 본사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유역본부에서도 집중적인 나눔 활동이 진행된다.

 

11월 16일 대전광역시 소재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박재현 사장과 노철민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 본사 임직원 약 50명이 함께 참여하는 노사공동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함께라서 더 따뜻한 김장나눔 행사’ 진행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는 약 3,600포기의 김치를 지원하였으며, 이는 대전시 대덕구 내 독거 어르신과 기초수급자 및 한부모가정 등 약 720세대에 10kg씩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의 김장나눔 행사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대구광역시로 이어진다. 금강유역본부와 낙동강유역본부 9개 부서 임직원들이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총 320여 세대를 차례로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릴레이 김장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장 나눔 외에도 지역 아동들의 겨울나기를 위한 활동도 진행된다. 경기도에서는 한강유역본부 6개 부서 직원들이 힘을 모아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특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광역시의 영‧섬유역본부 8개 부서는 굿네이버스와 협력하여 놀이키트를 제작하여 도서 및 산간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함께 놀이를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또한,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와 연계하여 ‘걸음 기부 캠페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수자원공사 창립기념일인 11월 16일을 기념하여 이를 의미하는 ‘일억천백육십만(111,600,000)’ 걸음을 목표로 설정하여 진행된다.

 

캠페인은 한달 동안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이 전달되며, 이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철민 한국수자원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화합으로 진행된 이번 나눔 행사가 지역 소외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가 한마음으로 함께 하겠다”고 답했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월드컵"대한민국 축구대표
광고
광고
광고
광고